지금까지 발견된 오버클럭 네트워크 플레이를 정리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짧고 간결하게 설명하고자 한다.
오버클럭 네트워크 플레이란?
위의 영상처럼, 좌측의 프레임 처리지연 현상을 없애고,
우측의 쾌적한 속도로 네트워크 플레이를 하는 방법을 정의한다.
이는 일부 게임에서 또한 똑같이 적용될 수 있으며,
KOF97의 처리지연 현상 없이 보정하여 넷플이 가능하다.
현재까지 발견된 방법은 다음과 같다.
세 가지 방법중 본인에게 맞는 걸 사용하면 된다.
1. 파이트케이드 1
필자가 컴파일 하여 공식버전과 통용으로 사용이 가능한
파이트케이드1 구버전 에뮬을 사용한다.
fc1 legacy 서버에서 사용.
게임이 연결되기 전, cpu값을 물어보는 이벤트가 발생,
같은 CPU속도 값을 맞추고 게임을 시작하면 된다.
<시연 동영상>
에뮬레이터 다운로드 링크 : Github링크
자세한 설명은 이 게시글을 참조
https://chamcham425.blogspot.com/2021/11/2fcadefbneo-029744-43.html
해당 에뮬레이터를 위한 롬파일 및 바이오스는 위의 링크의 txt파일을 참조하면 된다.
2. 파이트케이드 2
사운드 버그가 해결됨에 따라,
비공식적으로 컴파일한 빌드를 활용하면 된다.
순정 에뮬과 싱크갈림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상황에 따라 오버클럭 옵션이 선택이 가능하다.
자세한 설명글은 여기에.
https://chamcham425.blogspot.com/2021/11/2fcadefbneo-029744-43.html
<시연 동영상>
오버클럭 버전 에뮬레이터 링크 : Github 링크
파이트케이드의 FBNeo는 해당 기능을 UI에서 제거하여 사용이 불가능하므로,
필자가 별도로 만든 overclocker를 활용하면 간단하게 사용 가능
모든 버전에 통용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으며,
넷플 시 양쪽이 사용해야하는 점은 변동 없음
https://github.com/Zansword/Fightcade-Overclocker-Universial/releases
3. 카일레라 넷플
필자가 오리지널 에뮬레이터 Final Burn Neo를 베이스로 하여, 네트워크 넷플을 위해
별도로 수정하여 일부 패치롬을 추가한 에뮬레이터가 있다.
사용법은 파이트케이드2의 에뮬레이터와 동일하지만, 카일레라 클라이언트를 사용하며,
상태저장 파일등의 기본적인 작동방식은 파이트케이드와 동일하게 해놓은 특징이 있다.
카일레라의 특성으로, 3~4인플의 네트워크 플레이가 가능하다.
<시연동영상1 - 카일레라 2인 플레이>
<시연 동영상2 - 3~4인플레이>
에뮬레이터 최신버전 다운로드 링크 : Github 링크
롬파일 및 바이오스 : 파이트케이드2 fcadefbneo와 동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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