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7월 13일 화요일

[파이트케이드2]Fcadefbneo 비공식 빌드 - 오버클럭 에디션(0.2.97.44-38)

추가 공지

현재 파이트케이드 팀의 소스가 제대로 된 소스가 아니며 일부 개조를 막기 위해 일부러 버그를 심어놓은 정황이 포착되어 사운드의 디버깅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어, 구버전 에뮬레이터를 활용하는 것이 최선이라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chamcham425.blogspot.com/2021/08/2ggpofba-ng-029672.html


 최근에 업데이트 된 파이트케이드 전용 파이널번 네오 에뮬레이터, fcadefbneo의 소스를

컴파일하는데 성공, 오버클럭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 몇가지 기능들을 추가하여 비공식 빌드를 만드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또한 이 버전을 토대로 하여, 앞으로 CPU트레이너 제작은 이것으로 대체할 계획입니다.

트레이너가 바이러스로 인식되는 현상으로 인하여

제대로 활용이 불가능한 차에 이참에 공식버전을 컴파일을 성공하였으니,

바이러스로 인식되는 일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소스가 업데이트가 되는대로 건드려보겠습니다.


자세한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021-07-13일 기준 다음 최신버전이 될 예정인 0.2.97.44-38버전을 기반으로 함

2. 기존의 간소화된 메뉴가 아닌, 기존의 FBNeo의 대다수의 UI기능 복구



3. 네트워크 게임 및 관전 연결 시, CPU 속도 설정 창이 등장하도록 변경.

(CPU트레이너가 이 값을 변경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CPU속도 500%까지 설정 가능하도록 변경


Gotvg는 일부 킹오파 시리즈의 cpu클럭을 별도의 설정을 해놓았습니다.
kof98ae,180
kof98,180
kof98cps,180
kof95sp,180
kof98umt,400

웨짠은 프레임상으로는 기본으로 해놓았거나 GOTVG보다 적게 해놓은것으로 추측중입니다.
메탈슬러그 시리즈는 400~500이 최적이며,
적탄이 너무 빠르게 느껴지시는 분들은 별도로 수정하시면 됩니다.
중요한 것은 서로 "같은 cpu값을 설정"하시는 겁니다.


4. 인게임 채팅 한글 지원(한글의 특성상 렉이 있을수 밖에 없습니다)

한글자 밖에 나오지 않고 있어 일단 수정이 필요할 듯 싶습니다.


테스트 시연 영상


모바일을 위한 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WTWr2ssOGCU

Github-다운로드링크

(최종수정 : 2021-07-27)

파일 경로 : fightcade-emultor-fbneo - fcadefbneo.exe교체(백업필수)

소리의 늘어짐이 너무 심할경우, 기본설정으로 복원하고 하시면 됩니다.

제가 만든 빌드가 아닌 공식빌드의 사용자와 같이 게임 할 경우

1. CPU 속도를 기본 100%로 플레이한다.

현재 빌드상으로, dipswtich 설정(ctrl+f5)을 막아버렸기 때문에 

바이오스로 갈릴 일은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KOF98을 연습모드 하려는 유저들은 어떻게 하라는 걸까요)

연습모드 세이브파일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해당 게시글 링크

댓글 4개:

  1. 안녕하세요 swag 입니다. 피드백 드리려고 댓글을 씁니다.
    순정 에뮬과 cpu 100으로 맞추고 할 경우를 테스트 해봤는데 사운드 쪽에 문제가 있는지 소리가 막 겹쳐서 여러번 나오는 문제가 있습니다. 아직 둘다 올려주신 에뮬로 하는 건 해보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오토파이어는 멀티에서는 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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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제보 감사드립니다 현재 저도 이 빌드에 몇가지가 이상한 점이 있어 좀 살펴봐야할 것 같습니다. 추가적인 부분은 언제든지 부탁드리겠습니다(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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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아주 초보적인 질문이지만..
    킹오브를 오버쿨럭하면 뭐가 좋아지는건가요?
    이부분이 진짜 이해가 안가서..문의 남겨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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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안녕하세요.
      사실 저도 오버클럭 넷플 연구부분은 메탈슬러그를 목적으로 했지 킹오브 파이터즈 시리를 목적으로 연구한 것은 아닙니다. 저도 역시 킹오브 유저분의 제보를 받은 입장이지 직접 네트워크 환경에서 플레이하는 입장은 아니라 정확하게 답변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다만 일부 시리즈 97처럼 프레임의 처리지연 현상을 없애고 게임 속도가 현저히 느려지는 것을 어느정도 보정해주는 정도이지만... 그것이 인풋렉과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가는 저도 정확한 연구결과가 필요한 입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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