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파이트케이드의 소스를 분석하면서 네트워크 플레이시 사운드의 버그가 포착되어 잡으려고 시도했지만, 파이트케이드 측에서 제대로 된 소스코드를 준 것이 아니라는 정황이 포착되어 현실적으로 디버깅을 하는 것이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위에 있는 fcadefbneo.exe가 필자가 빌드한 파일이며
아래의 파일들이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빌드인데, 똑같은 환경을 맞추고 컴파일을 했음에도 용량에 차이가 있으며 버그가 발견됨에 따라 정상적인 소스가 아님으로 판정이 되었습니다.
이는 파이널 번 네오팀의 소스 코드를 공개해야하는 라이선스를 위반하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더 심각한 점은 이것으로 서버 운영비 및 호스팅 비용이라는 명목아래 돈벌이로 활용되고 있다는 점때문에 파이널 번 네오 팀에서도 굉장히 민감하게 받아들이고 있는 상황으로 판단됩니다.
일단 소스코드의 불량에 따라 파이트케이드 오버클럭 프로젝트는
여기까지가 한계인 것으로 판단됩니다.
다만 현재 구버전 fc1의 소스를 활용하던 에뮬레이터의 소스는 현재 사용되고 있는 에뮬레이터 소스 그대로 배포되고 있어 코드 자체의 결함은 없어 구버전 소스를 토대로 오버클럭 빌드를 만들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롬셋은 기존의 있던 롬셋보다 구버전 롬셋을 활용해야 하지만, 네오지오 바이오스를 구버전으로만 활용하신다면 현재 fc2의 롬파일을 그대로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또한 기존의 공식 에뮬레이터와 연동또한 문제없음이 확인되었으니
fightcade2\emulator\ggpofba
의 ggpofba-ng를 바꿔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단, 메탈슬러그5의 경우 fc1의 살아있는 서버를 활용했습니다.
자세한 수정내용은 아래 다운로드 링크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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