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30일 수요일

GGPO P2P Emulator 사용방법(하마치 없이 하는 방법 추가)

[본 게시글은 2020. 2. 2. 01:51 에 작성된 글을 아카이브화를 목적으로 하여 작성되었음을 분명히 밝힙니다]

https://chamcham425.tistory.com/entry/FB-Alpha-p2p-emulator%EA%B0%80%EB%AA%85-ggpoverFB-Alpha-v029672

에뮬레이터 소개글


https://chamcham425.blogspot.com/2020/09/ggpo-p2p-emulator-01-beta.html

에뮬레이터 첨부 게시글


본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P2P emulator는 메탈슬러그 시리즈의 원활한 팀플을 목적으로 하였으며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1. GGPO 넷코드를 재활용하였기 때문에 카일레라보다 안정성이 높음

2. 마메기반이 아니라 final burn alpha기반으로 하였기 때문에 비교적 가볍게 구동가능 

3. 넷플에서 주파수 오버클러킹 설정이 가능, 프레임 보정을 한 비교적 쾌적한 환경에서 메탈슬러그 팀플레이가 가능

4. HBMAME의 메탈슬러그 핵롬을 구동가능 목록에 추가

5. 서버기반의 플레이가 아니라 P2P LAN방식의 네트워크를 활용(하마치가 반드시 필요), 다만 방화벽 포트는 건드리지 않아도 됩니다.

5-1. 혹은 포트가 열렸을 경우, 네이버에서 공인ip를 검색하여 나온 아이피를 활용해도 됩니다.


<2020-04-12 추가 외부아이피를 통한 접속>

- 하마치 불필요


네이버 검색창에서 "내 아이피 주소"를 검색합니다.

http://bitly.kr/h5An8s3s

주의 : 공유기등으로 연결되어 있는 pc의 경우 명령프롬프트 - ipconfig의 아이피주소는 내부아이피의 주소로 보여지게 됩니다! 내부아이피로는 네트워크 내부의 pc밖에 연결이 되지 않으니 반드시 네이버 검색창에 "내 아이피 주소"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런처에 ip를 설정한뒤 타이밍에 맞춰서 시작합니다.




<하마치 설정하게 될 시, 내부 네트워크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즉, 같은 네트워크 환경에서 하게 될때 필요합니다.>

하마치 설정법

[호스트] - (LAN서버 구축 및 접속)

하마치 계정을 생성한 뒤, 서버를 하나 생성합니다(같은 Lan으로 연결해줘야 ggpo가 잡아줄 수 있습니다.)

전원버튼을 눌러 네트워크 생성 창을 눌러서 네트워크 생성을 합니다.

1. 네트워크ID는 말그대로 서버 이름을 작성하며 클라이언트가 서버로 들어올 때 사용합니다.

2. 암호는 반드시 설정해야하고 네트워크는 한번 사용한 뒤에는 삭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서버가 성공적으로 생성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되며, 클라이언트가 오게되면 인원수가 채워지게 됩니다.

하마치 특성상 최대 5명까지만 가능합니다.

[클라이언트 접속]

하마치 계정을 생성한뒤,

호스트가 생성한 서버에 접속하기 위해 [기존 네트워크에 가입]을 클릭합니다.

호스트가 알려준 ID와 암호를 입력합니다.

암호와 id가 일치하면 리스트에 뜨게 되며 서버에 접속이 된 상태가 된 것 입니다.

만약 호스트가 수동으로 접속을 승인하게 되면 호스트가 승인을 해야 접속이 가능합니다.


게임 생성

호스트 설정 및 클라이언트 설정(동일)


1. fightcade tab에서 게임 목록의 롬파일 이름을 작성,

2. 파트너 IP를 입력해주는데 이는 파트너의 하마치의 가상 ip를 받아 입력해줍니다.

3. 포트는 서로간의 포트를 맞춰줍니다, 6000이후의 포트를 추천합니다.

5. 서로 시간을 맞춰서 서로 버튼을 눌러주면 연결됩니다.



<키설정>

에뮬레이터의 구버전을 활용한 원인으로 조합키 설정이 에뮬레이터 상에서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abc,bcd 등 조합키를 설정을 해제가 불가능하여 텍스트 파일을 직접 수정해야합니다.

config폴더 - games폴더 - 해당게임의 롬.ini 텍스트파일을 열어줍니다.

사용하겠다면 switch 키 코드, 사용하지 않겠다면 undefined를 복사하여 설정합니다.

키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최대한 업데이트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