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글은 2020. 7. 21. 11:29에 작성된 글을 아카이브화를 목적으로 하였음을 분명히 밝힙니다]
본 게시글은 파이트케이드2의 파이트케이드2 에뮬레이터와 클라이언트 사용자들을 위해 작성된 글로, 파이트케이드1의 설명글은 전 게시글을 참조하기 바란다.
우선 파이트케이드2의 에뮬실행 경로부터 다시 확인해보자.
파이트케이드폴더\emulator\fbneo\fcadefbneo.exe
즉, test게임을 누르거나 연결을 시도하면, 저 fcadefbneo.exe 파일이 실행되면서 게임이 시작된다는 의미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무엇을 해야하느냐,
당연히 저놈을 길들여서 상시대기 상태로 만드는 것! 첫번째로 녀석의 낮짝부터 확인해보자.
exe파일을 실행해본다.

혹시 아직 롬셋을 확보하지 못한 사람들은 파이트케이드2 롬셋,아니면 파이널번 네오 0.2.97.44 버전 롬셋. 혹은 윈카왁스 공식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롬셋을 받아서 스캔을 떠놓도록 하자.
파이트케이드2의 fbneo는 네오지오 뿐만 아니라 다른 하드웨어의 게임 역시 추가해놓은 상태라 게임 스캔의 시간이 다소 길수 있다. 그럴 경우, 본인이 원하는 게임을 찾고, 하단에 있는 game info를 통해 개별적인 게임 스캔이 가능하다.
모든 롬셋을 가지고 있는 게 아니라 몇몇 게임만 받은 유저들의 경우,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것이다.

여기서 Romset OK!가 뜨게 되면 그 게임은 games available 목록에 추가되면서, 파이트케이드2 클라이언트에서 별도의 오류메시지 없이 게임이 구동될 것이다.
대다수가 오류가 뜨는게 게임이 실행은 되는 이유는 롬파일의 일부요소가 빠져있거나, crc값이 다르기 때문에 이에 대하여 경고메시지를 보내는 것이다. 대체적으로 후자의 경우가 많기 때문에 버전에 맞는 롬파일을 찾아내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

여기까지 키세팅 및 롬파일 추가 작업이 끝났다.
나머지는 개개인이 원하는 게임서버에 들어가 파트너를 찾아내어 게임을 즐기면 되겠다.
여기까지가 파이트케이드의 게임 서버 이용의 기본적인 준비 작업이다.
+ 만약에
메탈슬러그 시리즈는 cpu 오버클럭의 기능이 있고 없고에 따라 게임 속도가 상당히 느려지는 시리즈이다.
그러나 지금까지 넷플레이 cpu오버클럭을 지원하는 클라이언트는 카일레라를 제외하고는 없었다.
이에 필자는 파이트케이드2 실행에뮬에서 cpu 오버클럭 기능을 해금하여 메탈슬러그 넷플레이 전용의 에뮬레이터를 컴파일하였으니 필요한 이가 있다면 오버클럭 에디션 파일을 통해 사용하기 바란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