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1일 목요일

[파이트케이드]2-1. 게임 설정 및 접속(파이트케이드1)

[본 게시글은 2020. 7. 21. 10:58에 작성된 글을 아카이브화를 목적으로 하여 작성되었음을 분명히 밝힙니다]

우선 우리가 받은 공식홈페이지의 제공파일은 다음과 같다.

파케1. 파케2가 동시에 깔려있는 1+1 패키지

우선 간단하게 정리를 해보자면

본 글의 독자 여러분들이 사용할 버전이 무었이냐는 사실 파이트케이드2의 클라이언트이겠지만, 부득이하게 파이트케이드1의 서버를 들어가는 경우도 있다. 왜냐하면 파이트케이드2의 클라이언트에서 파이트케이드1의 서버로 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서버를 잘못 들어가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 반대로, 파이트케이드1에서 파이트케이드2의 서버로 접속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메탈슬러그 시리즈를 검색했더니 같은 시리즈가 두개씩 나온다

게임 제목 밑에 보면 다음과 같이 적혀져 있다. 메탈슬러그4의 경우,

METAL SLUG4 (NGM-2630)

ARCADE FC2


METAL SLUG4(ARCADE FC1)

ARCADE FC1


독자 여러분들이 생각한 그대로다. fc2란, 파이트케이드2의 에뮬레이터에서 가동한다는 뜻이며

FC1이란, 파이트케이드1, 구버전의 서버와 이와 연동된 에뮬레이터에서 구동시킨다는 의미이다.

따라서 서버에 접속할 때 맞는 서버에 접속했는지 확인해보고 접속하도록 하자.


서버 접속에 대한 주의는 여기까지. 그럼 우리가 작동시킬 에뮬들을 준비시켜보도록 한다.

우선 파이트케이드1과 파이트케이드2에뮬의 위치와 파일을 먼저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다.


FC1 : 파이트케이드폴더\emulator\ggpofba\ggpofba-ng.exe

FC2 : 파이트케이드폴더\emulator\fbneo\fcadefbneo.exe


[FC1 : 파이트케이드1 설정]

우선 첫 실행이기 때문에 파이트케이드1의 폴더가 얼마 없을 것이다. 그러나 에뮬레이터 특성상 많은 폴더가 필요하다. 과감하게 한번 오프라인으로 실행해보자.

스캔한번 진행후에 나타난 파이트케이드1의 모습

현재 파이트케이드1의 에뮬은 사후지원이 끊어진 버전이다. 따라서 더이상의 롬셋 변경이 없을 버전이므로

위에 적용된 0.2.96.74 버전의 롬셋을 구글에서 검색해서 넣으면 해결될 것이다.

F5로 키셋팅을 하고 ,ab등 매크로키가 락되어 설정이 안되는 것을 보면 확실한 ggpo구버전 소스이다.

키세팅까지 끝났다면 문제될 것은 없다.

FC1 서버중 하나에 들어가서 아무유저나 잡고 하면 문제는 없을 것이다.

물론 파이트케이드1의 에뮬이기 때문에, 파이트케이드1 클라이언트를 사용해도 무방하다. 파이트케이드1 유저들은 편한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도록 하자.


독자들의 불필요한 데이터 낭비를 방지하기 위해, 파이트케이드2 버전의 설정은 다음 게시글에서 작성하도록 하겠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