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lonDS 메탈슬러그7 오버클럭 시도 기록(2025.10.7 ~ 10.09)
melonDS는 기존의 cpu 장치들의 MHZ의 정수를 기반으로 에뮬레이션을 하던 코드를 사용한 것이 아닌,
두 CPU간의 상대적 속도 비율 조정을 통한 수학적 접근으로 cpu 연산 에뮬레이션을 구현하였음.
따라서 특정 CPU의 속도를 가속화하는 것까지는 기존의 코드를 수정하는 것으로 겨우 성공은 하였으나 그 효과는 미비하였습니다.
이미 게임의 연산이(ARM9의 66mhz -> 132mhz) 빨라졌음에도 속도를 체감하지 못한다는 것은,
결국 NDS의 CPU의 메모리가 메탈슬러그7의 연산량을 감당하지 못하기 때문인 것으로
현재는 정리한 상황입니다.
각 cpu 메모리의 할당량 증가를 시도하였음에도 실패,
비율 변수를 추가하여 ARM9 CPU의 사이클 횟수를 증가시켜봤으니 효과는 미비하였음
그래서 NDS의 한계를 체감하고 XX를 다시 리메이크를 한 것이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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