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권 태그 토너먼트 에뮬, 초창기의 마메 카일레라 에뮬레이터들은 일정 기점을 넘어 더이상 넷플이 불가능하다는 진단을 받게 되었는데 왜냐하면 오프라인 게임은 괜찮은데, 오프라인 게임만 들어가면 게임이 진행이 불가능할정도로 프레임이 폭주하게 되기 때문이었는데 금일 표면적인 문제가 발견된 것 같아 기록으로 남기고자 한다. 바로 아래를 통해 설명 할 수 있을 것 같다.
다음은 필자가 에뮬레이터를 실험하면서, 서로 교환되는 패킷 로그를 캡처한 내역이다.
FBA KAILLERA(필자가 만들어낸 최근 에뮬레이터)
in
--------------------
rate: 61/s (3233 B/s)
total: 6997 (375208 Bytes)
out
--------------------
rate: 60/s (3180 B/s)
total: 7009 (376025 Bytes)
others
--------------------
loss: 5
retransmits:0/0
misorder:0
addrdism:0
coundism:0
EKMAME OLD 카일레라를 지원하던 구버전 106버전
in
--------------------
rate: 58/s (2262 B/s)
total: 1391 (56761 Bytes)
out
--------------------
rate: 58/s (2262 B/s)
total: 1395 (57129 Bytes)
others
--------------------
loss: 0
retransmits:0/0
misorder:0
addrdism:0
coundism:0
그리고 문제의 최신버전 카일레라 에뮬레이터이다.
MAMEPPK 164 마메 플러스 플러스가 고장난 후, 마지막으로 개발된 카일레라 에뮬레이터
in
--------------------
rate: 214/s (8346 B/s)
total: 3974 (157593 Bytes)
out
--------------------
rate: 213/s (8307 B/s)
total: 3979 (158120 Bytes)
others
--------------------
loss: 0
retransmits:0/0
misorder:0
addrdism:0
coundism:0
즉, 간단하게 표현하자면, 기존의 멀쩡했던 카일레라 에뮬레이터의 fps 전송률은 1초당 59~60 프레임을 유지하고 있지만, 문제가 되는 카일레라 에뮬레이터는 1초당 200프레임이상 넘게 전송되고 있었다. 즉, 오프라인의 일반게임에서는 정상적인 속도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일부 강제설정을 가지고 있는 카일레라 넷플에서는 프레임 속도가 200프레임으로 폭주하고 있다는 것이다.
즉, 카일레라 넷플에서 프레임속도를 60프레임으로 다시 하향조정을 해서 코딩하면 아마 원상태로 복구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고 있다. 과연 어떻게 될지는 봐야 알것으로 보인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