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슬러그XX의 코드 및 오브젝트 코드를 치트엔진을 통해 뜯어봤으나, 흥미롭다기보단 실망스러운 점이 하나 발견되었다면,
메탈슬러그XX의 메모리 처리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 메모리를 분산해서 불러오는 방식을 채택을 한 모양이다.
미션6에 나오는 기간트 슬러그를 다른 미션에서 불러오는 시도를 해봤으나, 발칸만 구현되고 나머지는 투명화하여 판정만 남아있는 상황이라 개조롬으로 연구해보고 싶어도 다른 스테이지의 오브젝트를 불러오는 것이 불가능하다.
즉, 같은 오브젝트라도 구현되는 스테이지가 있고 구현되지 않는 스테이지가 있다는 것이다.

이는 오브젝트 해킹을 통한 해킹롬을 제작하는데 상당히 치명적인 부분이다.
다채로운 오브젝트를 활용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따라서 개조할 수 있는 부분이 명확하다는 것은 개조롬을 제작하는데 한계가 극명하다는 것이다.
혹시나 싶어 스팀판 메탈슬러그XX에서도 확인해봤으나, 똑같은 현상이 나온것을 확인, 이는 당초부터 프로그래밍의 단계에서 메모리할당을 그렇게 처리했다는 결론이 나오게된다.
따라서 메탈슬러그XX 개조롬, 특히 적군강화판 버전의 메탈슬러그XX는 메모리 할당 패치를 하지 않는한 다양한 버전이 나오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결론이 나온다.
보급 강화판이라면 개조자의 따라 얼마든지 나올 수 있을것으로 판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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